칠곡군의회, 2025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 참석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12-08본문
경북 칠곡군 의회(의장 이상승)는 지난 3일, 칠곡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2025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에 참석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을 위해 묵묵히 봉사해 온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칠곡군의회 의원 10명 전원은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도 지난 9월부터 틈틈이 연습한 재능나눔 특별 합창 공연을 무대에 올려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별빛 같은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과의 소중한 만남을 칠곡군의회가 파트너로 늘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총 3곡의 합창으로 선보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와 호응을 받았다.
특히, 군의회는 매년 ‘자원봉사 릴레이 바톤 터치 운동’에 꾸준히 동참하며 군민과 함께하는 의정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4월 청송 산불 피해 지역을 직접 방문해 이재민을 위한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 지역 사회로부터 큰 공감을 얻었다.
또한, 적극적인 봉사 문화는 의원 개인의 지속적 실천으로도 이어져 2024년에는 배성도 의원, 2025년에는 권선호 의원이 각각 3,000시간 이상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한 봉사자에게 수여되는 ‘자원봉사시간 인증패 및 인증 배지’를 수여받아 모범적인 봉사 의정을 실천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이상승 의장은 “자신의 시간을 기꺼이 나누며 지역을 따뜻하게 만들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칠곡군의 힘”이라며 “칠곡군의회도 봉사와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의정 활동을 이어가고, 군민과 더욱 가까이 호흡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