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지방시대 대응 지역혁신 동반성장 춘계 포럼’" 개최 > 메인뉴스

사이트 내 전체검색
 

메인뉴스

경산시, "지방시대 대응 지역혁신 동반성장 춘계 포럼’"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3회 작성일 24-05-31

본문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위한 민·관·산·학 교류의 장 마련" 


경산시는 30일 영남대학교 이시원 글로벌 컨벤션 홀에서 경산시장, 영남대학교 총장, 지방시대위원회 위원, 교수와 대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시대 대응 지역혁신 동반성장 춘계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심각한 저출산, 고령화와 수도권 인구 집중으로 인한 지방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 전략과 동반성장 과제를 모색하는 논의의 장이 됐다.


‘지방분권형국가로의 전환과 지역혁신 방안’을 주제로 박기관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황범순 지방시대위원회 지방분권국장과 임정빈 성결대학교 교수의 심도 있는 강연과 열띤 토론으로 지방시대 대응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이 됐다.


특히, 기조 발제에 나선 박기관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은 분권형 국가의 주요 과제로 지방주도권 강화, 지방 특화 서비스 제공 및 지역 간 유연한 공동 대응, 지방의 책임성 및 역량 강화를 제시했다.


‘상생을 통한 경산시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초청 강연과 경산 정주 여건 개선 방안에 대해 전문가 패널들의 심도 있는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으며 패널 토의를 통해 경산 지역경제와 일자리 활성화방안에 관한 각계각층의 전문가 의견을 들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지역 균형 발전을 주제로 지역혁신 방안을 함께 토론하는 자리가 마련된 것은 시대 대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미래를 준비한다는 측면에서 매우 뜻깊은 일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포럼이 민-관-산-학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