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일 경산시장 취임 2주년 "현장에서 답 찾는" 행정 펼쳐 > 메인뉴스

사이트 내 전체검색
 

메인뉴스

조현일 경산시장 취임 2주년 "현장에서 답 찾는" 행정 펼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10회 작성일 24-07-01

본문

청년인구 유입을 위한 청년지식놀이터 개소식 참석 

생활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취약계층 집수리 봉사 동참

민선8기 후반기, 미래성장동력 정책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


조현일 경산시장이 ‘민생현장 속 시정’으로 시장 취임 2주년 첫 행보를 시작했다.


조 시장은 1일 형식적인 기념식을 대신해 직원과 시민 위주의 간소한 정례회로 민선 8기 취임 2주년을 맞았다.

 

조회 후 윤희란 신임 부시장과 함께 공무원노조를 방문해 시정 협조를 당부하고 상생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기자실을 방문, 주요성과 및 향후 시정 방향을 소개하는 등 언론인들과 시정 운영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청년들을 위한 생활 인프라 확충 및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건립된 청년지식놀이터 개소식에 참석해 청년들의 복합문화공간 조성 등 청년인구 유입을 유도하고 머물고 싶은 경산을 만들기 위한 청년 정책들을 펼칠 것을 약속했다.


이후 새마을회 회원들과 함께 주거환경이 열악한 노인 및 장애 가정을 대상으로 도배, 장판, 싱크대 등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집수리 활동 후, 민선 8기 하반기에는 촘촘한 사회안전망 강화와 지원이 꼭 필요한 가구에 신속하고 정확한 생활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했으며 책상 앞 행정을 벗어나 현장에서 답을 찾는 행정을 위해 분주한 발걸음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7~8월 두 달간 경제·건설·생활 현장 등에서 근로자 및 서민들과의 대화를 통해 민생현장 일선의 목소리를 듣고 시민의 애로사항을 직접 챙길 예정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지난 2년간 적극적인 참여와 응원을 아끼지 않은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민선 8기 반환점을 맞아 후반기에는 미래의 성장동력이 될 장기정책 과제에 대해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스스로 빛나는 항성도시,경산을 내실 있게 완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