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ABB과학행정 기업' 간담회 개최 > 정치/행정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행정

대구시 'ABB과학행정 기업' 간담회 개최

작성일 24-11-25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465회 댓글 0건

본문

대구시는 25일 ABB과학행정 활성화를 위해 지역 플랫폼 보유기업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달 ABB 과학행정으로 행정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디지털 트윈을 시정에 접목해 디지털서비스 혁신과 시민편의 증진, 디지털 격차 해소에 집중하겠다고 전했었다.

이날 간담회는 ABB과학행정의 혁신방향을 지역 대표 플랫폼 기업 에게 설명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A I) 스피어AX(플랫폼 DARA) (빅데이터) 더아이엠씨(플랫폼 텍스톰) (블록체인) 루트랩(다대구 메인넷 운영), 아이커넥트(플랫폼 아이타버스) (디지털 트윈) 이지스(플랫폼 디지털 어스 클라우드)

인공지능 기반 영상인식 플랫폼 DARA를 운영하는 스피어AX는 “디지털 서비스가 가능한 업무 발굴, 업무 프로세스 분석, 서비스 모델 도출을 위한 민·관 협업 체계 구축이 필요”하다,


또한 데이터 수집·정제·시각화 플랫폼 텍스톰을 운영하는 더아이엠씨는 “기업의 보유 기술과 과학행정 연계를 위한 대구시의 실증처 제공”을 요청했다.

특히 3D 공간정보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운영하는 이지스는 “지역 기업이 과학행정에 손쉽게 참여하고, 혁신기술을 개발할 수 하도록 구독 서비스 도입 등 진입장벽을 낮추는 데 초점을 둔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앞으로 간담회에 참여한 5개사는 ABB과학행정 도입과 활성화를 위해 대구시와 긴밀히 소통해 디지털서비스 모델을 함께 발굴하고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이종헌 대구시 정책특보는 “ABB과학행정은 기술 혁신과 함께 시민 일상에 편익 증진으로 이어진다”며, “ABB과학행정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이번 달부터 블록체인 기반 다대구앱 신규 서비스 2종을 본격적으로 시행했고, 앞으로도 ABB과학행정 도시로서의 면모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경북본부: 구미시 문성리 1744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