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정보화농업인,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 대상 수상
작성일 24-06-14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709회 댓글 0건본문
상주시농업기술센터, 라이브커머스·SNS 교육 운영 큰 결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인호)는 지난 12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4년 농업인 스마트경영 경진대회에서 농식품 라이브커머스 경진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농촌진흥청이 주최한 스마트농업과 디지털 마케팅 등 농식품 생산·유통과정의 정보화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농업·농촌 현장의 스마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총 3개 분야에서 경진이 이뤄졌다.
정재오 대표(상주뭉티기곶감농원)와 유원주 대표(상주갑돌이농원)는 경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의 대상 수상자로, 이번 혁신대회에 경북을 대표해 참가하게 됐다.
두 대표는 ‘호랑이와 곶감’ 이야기를 이용하여 재치 있게 방송을 진행했다. 소비자의 흥미를 유도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시청자의 큰 호응을 끌어낸 점이 높게 평가받아 농식품 라이브커머스 경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정재오 대표는 “이번 성과는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통해 배운 것을 꾸준히 적용하고 실천한 결과이며, 앞으로 상주시정보화농업인들과 라이브커머스 노하우를 공유하여 함께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정수 농촌지원과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상주시 농업인의 뛰어난 온라인 판매 경쟁력을 확인했고, 상주시 농업인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에 적극적인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